제목GH(경기주택도시공사) BIM 본격 시동2021-04-06 12:42
작성자 Level 10
첨부파일(GH 보도자료) 210330_ GH, 스마트 건설기술 도입을 위한 BIM 로드맵 본격 시동.hwp (2.09MB)


GH, 스마트 건설기술 도입을 위한


BIM(건설정보모델링) 로드맵 본격 시동


· BIM의 안정적 도입기반 마련을 위한 ‘GH-BIM 로드맵’ 확장 계획 발표

· 2023년 GH 전 사업 BIM 설계 적용


GH(사장 이헌욱)는 스마트 건설기술인 BIM(건설정보모델링, Building Information Modeling)의 안정적인 도입기반을 마련하기 위해 ‘GH-BIM 로드맵의 확장 계획을 발표했다.

 

BIM 기법은 3차원 정보모델을 기반으로 건축물의 모든 정보를 통합적으로 활용하여 설계품질 및 생산성 향상효율적 유지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스마트건설기술이다.

지난 해 GH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 스마트 건설기술 로드맵에 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 빌딩스마트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 산학연관 자문단 구성했다. 

이를 통해 건설공기업 최초로 유지관리 단계를 고려한 BIM 가이드라인을 마련하였으며중장기 계획인 GH-BIM 로드맵을 발표하여 건축분야 시범사업을 추진중이다. 

올해는 GH-BIM 로드맵의 본격적인 확장을 위해 당초 일반건축물 분야에 추진 중인 시범사업을 주택분야 및 단지분야에도 확대·적용하는 방안을 확정했다. 

이를 실질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 GH 내 단계별·대상별로 세분화한 맞춤형 BIM 교육프로그램을 시행하는 등 구체적 실행 계획도 추진하고 있다. 

GH는 2023년까지 점층적으로 GH-BIM 로드맵을 확장하여 전 사업지구에 의무 적용할 계획이며단지분야 BIM 가이드라인 수립 BIM 표준 라이브러리 구축 BIM 클라우드 및 협업 플랫폼 구축 BIM 전문인력 양성 등 4차 산업시대 스마트 건설기술을 선도할 세부 실행과제를 추진할 예정이다.

이헌욱 GH 사장은 “‘GH-BIM 로드맵의 활성화를 통해 건설산업 전반에 BIM을 기반으로 한 스마트 건설기술 토대를 구축하고대한민국 건설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공공의 역할을 다하겠다.”고 밝혔다. 

#BIM# GH
댓글
자동등록방지
(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)